본문 바로가기
맛집

금천구청 중식당 맛집 동흥관 간짜장 짬뽕 탕수육 그밖의 후기

by 와니블리 2024. 7.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와니블리입니다. 이번에 아이들과 중식당을 찾아 보던중  금청구청 근처에 유명한 동흥관을 다녀오게 되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금천구청쪽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동흥관을 모르시는 분들은 없으실 것 같은데요. 동흥관은 1951년부터 운영하던 곳이라고 합니다. 저희집에서 차로 15분 정도 되는 거리에 동흥관이 있어 한번 가보자며 아이들과 함께 와보게  되었습니다.






영업시간 11:00 ~21:30
last order 20:50

주차 가능하나 주차공간이 협소해서 저희는 금천구청에 차를 대놓고 왔어요.




1층에는 이미 만석인지 2층으로 안내를 받았고 아이들이 올라 갈때 다소 가파른 듯한 계단이 있었네요.




2층에서 안내해주신 방은 테이블이 3-4개 정도 있었는데 저희가 있는 룸에는 다른 손님들이 안계셔서 저희 5명이서 단독룸 처럼 조용하게 사용 할 수 있었어요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간짜장, 탕수육, 짬뽕, 탕수육, 멘빠오샤,샤오롱바오,볶음밥 이렇게 시켰습니다. 이곳은 테이블마다 키오스크가 있어 직원을 부르지 않고 주문을 할 수있어 좋지만 요청 사항이 있으면 직원을 따로 불러야 할것 깉습니다.


요즘 아이들이 성장기 이기도 하고 간김에 여러가지 음식을 맛보기위해 시켜보았습니다. 사실 먹어보고 맛없으면 그만이지 않습니까 ㅎㅎ



맛평가


  • 짬뽕


면이 쫄깃하였고 맛은 어디서나 먹어볼 수 있는 맛이였습니다. 불맛은 거의 나지 않는 편이였고 홍합이 많이 들어가 있었으며  해산물은 다름 중국집 보다는 좀 덜 들어 가있는 느낌이였습니다. 야채 또한 양파가 주가 되있는듯한 느낌이였네요.

  • 탕수육


탕수육은 고기가 얇은 편이 였고 상대적으로 나쁘지 않았습니다. 저는 주로 찍먹 스타일인데 키오스크로 시키다 보니 깜빡했네요. 소스가 뭍어있지 않은 곳을 먹어보니 바삭한 편이였고 고기도 냄새 나지 않았습니다.  탕수육 소스에도 양파가 가득 올라오네요



  • 간짜장


면이 쫄깃하고 소스와 정말 잘 어울리는 음식이였습니다. 아이들도 정말 맛있다며 잘 먹었고 양파가 가득인데 이건 양파와 먹어야 정말 맛있습니다. 볶은 양파다 보니 달달하면서도 맛이 좋아 동흥관에서 먹은 메뉴중 제일 맛있었네요




  • 샤오롱바오


샤오롱바오는 보통 피가 얇고 안에 육즙이 가득 들어있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메뉴인데 동흥관에서는 아이들이 손도 안대더군요. 만두피가 일단 두꺼웠고 육즙이 가득한것도 있지만 별로 없는것도 있는 복불복 느낌에 만들어 놓은지 한참된 느낌이 들어서 그런지 저도 별로 맛있다는 느낌은 못들었습니다.


  • 멘빠오샤


새우가 잘게 다져있고 새우가 듬뿍 올라가 있는것이 좋았고 보통 먹는 멘보샤랑 별다름 없는 그런 맛이였습니다.



  • 볶음밥


볶음밥은 밥이 고슬고슬 했으나 간짜장을 워낙 맛있게 먹은 탓이여서 그런지 일반 짜장맛은 맛이 별로인듯한 느낌이였어요. 그래서 결국 남아있던 간짜장 소스에 비벼 먹으니 맛있어서 간짜장소스에 싹쓸이 했습니다.


총평가


음식이 전체적으로 맛이 나쁘진 않지만 동흥관에서 먹은 메뉴중 제일 맛있었다 싶은건 간짜짱!! 평소 짬뽕파인 저지만 동흥관에 가신다면 간짜장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위 내용은 내돈내산이며 지극히 개인적인 소견임을 알려드립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