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을지로입구맛집 / 명동맛집 일본식 중화요리 지유캔

by 와니블리 2024. 6.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와니블리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맛집은 일본식 중화요리집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정선 여행을 갔다온 후 남편과 오랜만에 데이트를 하기 위해 명동으로 가게 되었는데요. 남편이 일본음식을 좋아하다보니 검색하여 알게된 을지로맛집이자 명동맛집으로 나오는 지유캔에 가보기 되었습니다.






지유캔을 찾아가기전 너무 멀지는 않을까 걱정 하였는데  명동 성당에서도 거리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다만 지유캔을 찾아가기 위해서는 골목안쪽에 위치해 있다보니 길을 잘 못찾으시는 분들께서는 조금 힘들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외관부터 일본스럽고 해외에 온듯한 느낌을 주어 좋네요!






혹시나 지유캔을 찾아가실때 도움이 될까 싶어 골목안쪽으로 들어가는 곳을 사진찍어 왔습니다. 안쪽으로 들어갈때 담배를 피우고 계신분들이 계셔서 좀 별로 였지만 골목 안에는 해외 음식점들이 모여 있는거 마냥 되어있더군요.







지유캔에서 뭘 먹어야 할까 사진으로도 구경해보고 남편이 들어오기전 먼저 들어가 구경해 보았습니다. 점신시간이긴 했지만 한 타임 왔다 나가셔서 그런지 몇분 안계셔서 원하는 자리에 앉을수 있었어요.






오랜만에 앉아보는 자리 ㅎㅎ 항상 아이들과 식당에 갈때면 절대 앉을 수 없는 자리이죠.






안쪽으로도 테이블이 있고  방으로 되어있는 자리도 있어 여러명이 가시게 될경우에는 앉기 편할꺼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내부도 일본풍으로 꾸며져 있어서 사진만 찍는다면 해외에 왔다고 생각 할 수도 있겠더군요.





여러 메뉴들 중에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가라아게차향과 중화소바 , 교자 5pcs 를 주문해 보았습니다.





각자의 테이블마다 주문을 할수 있게 테이블링 QR코드가 있어요.  야끼소바도 주문하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저녁메뉴라 주문은 하지 못했습니다.





짜라란~ 제일먼저 나온 메뉴는 바로 중화 소바 입니다. 커다란 김으로 그릇을 덮어주어 어떤 음식이 나올까 궁금증을 유발 시켜주는 메뉴이기도 하지요.




중화소바는 닭육수를 베이스로 만들어 담백한 맛이 나는 소바 였습니다. 얇게 올려진 마와 고기들이 고명으로 올려져 있구요. 커다란 김은 잘라서 육수에 적셔 드시면 됩니다. 일본음식 중 주로 돈코츠를 먹던 저에게는 생소한듯 생소하지 않은 육수라고 해야 할까요.





두번째 메뉴는 바로 가라아게 차향입니다. 고슬고슬하게 볶아진 계란볶음밥에 바삭 바삭하게 잘 튀겨진 가라아게가 정말 잘 어울리는 볶음밥이였습니다. 간도 적당한데 가라아게도 바삭하니 너무 맛있게 먹은 볶은밥이였습니다.







만두는 일반적으로 아는 맛이며 한쪽면은 바삭하게 한쪽면은 촉촉하게 익혀나와 바삭촉촉으로 두가지 맛으로 먹을수 있었고 그냥 먹는것 보다는 앞에 있는 만두 양념장이 있는데 그것에 찍어먹으면 간이 딱 맞아 맛이 좋습니다.







남편과 단둘이 가서 음식 모두 싹싹 잘 먹었습니다.





*블로그의 내용을 지극히 개인적이며 내돈주고 사먹고 평가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