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극한직업,유쾌함을 보여주는 영화

by 와니블리 2022. 7. 15.
반응형


2019년에 개봉한 극한직업은 이병헌 감독의 3번째 장편영화입니다. 극한 집업 영화는  범죄조직이 국내로 마약 밀반입을 포착하게 되며 마약반이  잠복근무를 위해 낮에는 치킨집을 운영하고 밤에는 위장 수사를 하는 콘셉트의 영화입니다. 극한직업은 류승용, 이하늬, 김선규, 이동휘, 공명이 출연하였습니다.

치킨집을 운영하는 마약반

열정이 넘치는 마포경찰서 마약반은 승진은 매번 누락되고 반장만 하는 고상기 반장과 형사들은 동료에게서 밀수 정황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조직 감시를 위해 아지트 부근에서 잠복근무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망원경으로 감시 중 다른 건물의 아주머니와 눈이 마주치며 스토커로 신고를 받게 되고 수사는 순탄치 않게 됩니다. 보는 눈을 피하기 위해 치킨집에서 일주일간 잠복하게 되던 중 이무 배 일당을 발견하게 되고 배달부가 쉽게 들어가는 것을 보며 배달일을 결심합니다. 하지만 장사가 안 되는 치킨집에 잠복수사를 할 수 없게 되자 가게 인수 제한을 하게 되고 실적이 없는 마약반을 해체시키려 하자 퇴직금을 털어가며 치킨집을 인수하게 됩니다. 치킨집을 본부로 삼으며 본격적으로 잠복수사를 하게 되는데 손님들이 오기에 핑계를 대 보지만 결국 치킨장사를 하게 됩니다. 치킨을 튀기기 위해 여러 형사가 만들어 보니 수준이 이하였으며 마지막 마형사의 치킨 맛을 본 형사들은 감탄하게 됩니다. 마형사의 본가는 30년간 갈빗집을 운영하기에 솜씨가 좋아 주방장으로 임명하게 됩니다. 후라이드만 시킬 줄 알았던 손님은 양념을 시키며 혼란이 찾아오게 되지만 갈비양념으로 치킨을 만들어 내보이고 좋은 평가를 받게 됩니다. 입소문을 타며 손님이 몰려들며 수사는 뒷전으로 밀리게 되지만 매출은 좋아지게 되고 유명해집니다. 방송 PD는 무료로 홍보해주겠다며 권유하지만 마약반은 제안을 거절하게 되고 PD는 복수를 결심합니다. 치킨집을 운영하던 중 밖에서 잠복근무를 하던 영호는 이무 배 일당의 움직임을 파악하면 연락하게 되지만 치킨집 장사로 연락을 받지 못하며 단독 추적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두 갈래의 길에 추적을 실패하게 되며 치킨집으로 돌아와 화를 내지만 적반하장으로 팀원들은 장사로 바빴다며 화를 내게 됩니다. 마약반들은 장사가 덜되게 하기 위해 가격을 인상하게 되지만 오히려 럭셔리한 황제 치킨이라는 소문이 나며 해외 관광객까지 오는 맛집이 되어버리고 결국 50마리 한정으로 판매하며 여유가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실적 없는 마약반에 또다시 해체 소식을 통보 들으려던 중 전화벨이 울려 배달을 가니 조직원들이 자리를 옮겼다는 것을 듣게 됩니다. 앙심을 풀었던 PD는 잠복을 하며 수집한 자료로 고발방송을 하게 되고 업무시간외에 돈을 벌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며 모두 정직을 당하게 됩니다. 정실장은 치킨집을 프랜차이즈화 시키자며 찾아오지만 거절하던 찰나 현금을 보이며 설득하게 됩니다. 하지만 신분 세탁했던 정실장은 전국의 분점을 마약 운반통으로 활용하였으며 분점은 장사는 하지 않고 불친절함이 sns에 퍼지며 위기를 맞게 됩니다. 마약반은 분점을 관리하기 위해 조사하게 되고 주문자들을 조하 하던 중 소분한 마약을 봉지에 팔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재훈은 호기심에 영화에서처럼 코로 흡입하던 중 약에 취해버리게 됩니다. 마형 사는 이무 배를 뒤쫓게 되고 마약반도 함께 도착하며 이무 배의 부하들을 모두 제압하게 됩니다. 배를 타고 도망가던 이무 배를 고 반장이 쫓아가며 격투를 하게 되고 접전 끝에 서로가 얼굴을 날리며 둘 다 쓰러지게 되지만 다시 일어난 고 반장이 승리하게 됩니다. 사건이 종료되며 역대급 공로에 정직이 풀리게 되며 일계급 특진을 하게 됩니다.


국내 반응 및 해외반응(로튼토마토, 네이버)

극한직업은 대놓고 웃기게 만든 코미디 영화이며 관객들은 상영 내내 웃음이 끊이지 않기도 하였습니다. 어떤 연령대든 재미있게 볼 수 있었으며 불편하게 보지 않을 수 있어 좋았다가 평하였습니다. 맛깔난 대사와 캐릭터들을 잘 살리고 연기력 또한 출중하였습니다. 또한 액션들은 박진감 넘치게 묘사되기도 하였습니다.
-재미만큼은 확실하게 보장한다(심규한)
-웃다가 111분이 순삭이었다(이은선)
-한 눈 팔지 않고 제대로 만든 코미디(송경원)
-설정은 비현실적이지만 설득은 리얼리티를 추구하는 웃음(김성훈)
-어느 시점까지 모두 꽤 재미있지만 불행히도 그 시점은 한 개그 전제에 대한 이 실질적으로 2시간 길이의 테이크에서 일찍 도착합니다.(Michael recjtshaffen)
-부정할 수 없을 정도로 경미하고 어리석지만 극한직업은 시청자를 즐겁게 하기에 충분한 웃음과 스릴이 있는 견고한 팝콘 영화입니다.(james mudge)
-이 코미디는 총격전, 확장된 싸움 장면, 자동차 추격전이 있는 액션 세트피스와 시청자가 응원할 수 있는 느린 캐릭터 중심 장면의 균형을 유지합니다.(john lui)
-주연 배우들 각각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케미스트리로 처음부터 끝까지 기가 막히게 웃기며 우리 모두가 기다려온 액션 코미디입니다.(james perkins)
-독창적이고 끝없이 재미있고 궁극적으로 만족스러운 극한직업은 올해의 기분 좋은 영화에 대한 경쟁자입니다.
- 극한직업은 웃고 싶을 때마다 보는데 매번 웃기는 최고의 영화입니다.
-시나리오가 정말 재미있게 써서 극한직업 2도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극한직업 영화는 관람객을 2시간 동안 웃게 해 주는 영화입니다.

반응형

댓글